올해는 국내외 관광객 대상으로 울산 방문을 유도하고자, 우리나라 최대 관문인 인천 국제공항과 국내 주요 이동수단인 KTX 역사 중 이용률이 높은 서울, 부산, 동대구 등 KTX역사 10여 개소에서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
주요 홍보내용은 ‘뭘 해도 즐거운 도시 울산’을 주제로 영남알프스, 고래, 옹기, 태화강 등 울산만이 보유한 관광명소의 이미지와 영상 등이 담기게 된다.
시는 5월 개통되는 울산대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영남알프스 복합월켐센터 준공과 더불어, 하반기에는 순환형 시티투어(2층 오픈카)도입으로 울산 도시 관광여건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더불어, 국내 여행환경 조성을 위한 관광주간, ‘2015년 영남권 방문의 해’ 공동 마케팅 추진 등 국내외 관광객 울산 유입을 위해 다각적인 울산 알리기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강성태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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