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연예사관학교.
한국연예사관의 실용무용과 교수진으로는 Mnet의 댄싱9에 출연한 강선구 교수를 필두로 SM, JYP, YG 등 연습생 트레이너는 물론, 유명 가수들의 안무를 제작한 안무가, 아시안게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행사 안무가까지 실용무용과 학생이라면 꼭 한 번 트레이닝을 받고 싶은 전문 교수진들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연예사관학교는 국내 유일 기획사(DS Ent.) 보유 학교로 실용무용과 학생들의 방송 댄서, 백업 댄서, 안무가 등 원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실제로 데뷔를 준비하는 소속사 연습생으로 트레이닝을 받고 있으며 데뷔 예정인 재학생들도 준비 중이다.
또한 정기공연을 비롯한 공개ㆍ비공개 댄스팀 등 오디션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감각을 키워주는 실기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어 학생들의 교육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대학 졸업 학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데뷔 및 취업은 물론 대학원 진학, 편입도 가능한 교육과정이다.
한국연예사관학교는 현재 실용무용과가 속해있는 무용예술학부(방송댄스과, 실용무용과)를 비롯하여, 실용음악예술학부(실용음악과(보컬학과), 실용국악과, 작곡과), 클래식음악학부(피아노과, 관현악과, 성악과), 연예예술학부(매니지먼트과, 방송연예과, 모델학과, 개그학과), 공연예술학부(연극영화과, 뮤지컬과), 영화방송미디어학부(영화제작과, 방송영상과, 방송음향과, 방송작가학과, 사진영상과) 등의 방송, 공연, 무대의 핵심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국연예사관학교는 수능 및 내신 성적 반영 없이 실기와 적성을 평가할 수 있는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 및 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내 실시간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