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tep for FASHION DRAWING’은 패션디자인 초보자도 손쉽게 발상과 표현할 수 있도록 선을 쓰는 기본부터 형태를 만들어가고 아이디어를 담아내는 등 디자인 원형을 구체화시켜 나가는 작업을 해내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됐다.
또한 패션디자인 실무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도식화와 스타일화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현장에서 쉽게 패션드로잉을 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배워나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김성림 교수는 “수많은 일러스트 교재가 있지만 패션디자인을 공부하는 데에 길잡이가 되어줄 맞춤 교재가 부족한 현실에서 패션을 공부하는 학생 혹은 실무 종사자들이 드로잉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지 않도록 첫 스텝부터 단계별로 쉽게 배워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이 책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패션 분야는 스피드하고 다양하게 뻗어 나가며 다재다능한 디자이너들이 그들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그들 속에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 과정 속에 이 ‘First step for FASHION DRAWING’ 이 패션으로의 길잡이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교수는 동덕여대 의류학과 졸업,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의상디자인 석사, 영국 LONDON COLLEGE OF FASHION 수료 등 패션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다수의 전시회 참가와 강의 경험을 거쳐 현재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의 패션디자인 학과장을 전임하고 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78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초 패션교육기관으로 실무 중심의 패션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 앙드레김, 이상봉 등 국내 유명디자이너를 포함해 50만명의 졸업생을 양성하였으며, 현재 2016학년 패션디자인·패션비즈니스전공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