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요리, 호텔, 미용 분야 4개의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리아교육재단은 지난 1월과 3월 ‘글로리아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글로리아교육재단은 5월 9일에도 제3회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를 마련, 미래에 대한 진로고민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이색체험을 진행한다.
항공, 요리, 호텔, 미용 분야 각 전문 진로상담가의 1:1 적성테스트 및 상담을 비롯해 항공승무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바리스타, 칵테일조주기능사,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피부관리사, 조리사, 제과제빵사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든 체험은 글로리아교육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국토교통부 지정 시설 및 국가기술자격 공인시험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수준 높은 실습실에서 진행돼 참여 청소년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체험진행은 항공, 요리, 호텔, 미용분야 현장에서 수십년 이상 근무한 전문 교수진이 직접 운영하고, 체험 후에는 전문 교수진이 일대일 상담 및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체험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참여 청소년들의 개인 멘토로 활동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신청자를 대상으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추첨증정 이벤트, 박람회 당일 목표달성 시 지급하는 문화상품권 이벤트 등 이색적인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리아교육재단 관계자는 “재단이 운영하는 한국항공전문학교, 국제조리전문학교, 국제호텔전문학교, 한국미용전문학교 등의 최고 시설과 교수진 인프라를 활용해 전국 고등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별도의 상담과 일대일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해 진로고민 해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제3회 글로리아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오는 5월 9일 오전 9시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글로리아교육재단 4개 학교에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전국 고등학생이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4월 6일부터 글로리아교육재단 4개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