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외부 환경적인 요인 또는 스트레스 등으로 생기기 쉬운 기미잡티로 인해 고민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꾸준한 피부관리를 보다 손쉽게 하기 위해 (주)스킨엠디코리아에서는 “퓨어화이트놀세럼”을 선보이고 있다.
퓨어화이트놀세럼은 논문으로 미백기능이 입증된 화장품으로 세계 피부과학회지에 실린 만큼 미백으로 인정받고 있는 화장품이기도 하다. 이러한 퓨어화이트놀세럼의 성분으로는 화이트놀 외, 홍경천, 트라넥삼산, 상백피, 동충하초 추출물 등 자연친화적인 성분이 함유돼 있어 칙칙한 피부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주고 있다.
화이트놀(미백 특허 제 100751883호)은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증 등의 주 원인인 티로시나아제 억제율이 뛰어난 성분으로 나노캡슐 안에 담겨 있기 때문에 피부 깊숙이 흡수가 가능해 뚜렷한 화이트닝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점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 이 외에도 멜라닌 합성의 복합적인 기전에 작용함으로써 다른 미백제품들과 차별성을 기대할 수 있어 색소 치료 후 피부관리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세럼에 함유돼 있는 성분 홍경천(미백 특허 제 0445404호)은 산소결핍증 또는 고산병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을 만큼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고 줄기세포를 활성화시켜 손상된 피부 기저층을 강화하는 성분으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물의 성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 및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줌으로써 자외선이 심해지는 4월,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트라넥삼산은 기미치료 시 약 또는 주사약제로 사용되고 있는 만큼 기미치료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확장된 혈관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에 기미치료와 더불어 홍조개선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이처럼 퓨어화이트놀세럼은 기미잡티제거 및 미백효과가 뛰어나고 피부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파라벤, 방부제인 페녹시에탄올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시술 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의사가 적극 추천해주고 있는 화장품이다. 퓨어화이트놀세럼은 아침 저녁 하루 2번 꾸준히 사용하면 4주 후부터 효과를 느낄 수 있고 8주 후면 뛰어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퓨어화이트놀세럼은 단순히 화이트닝 화장품이라는 인식을 넘어 기미치료 및 레이저시술 후 관리차원의 화장품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주)스킨엠디코리아 퓨어화이트놀세럼 관계자는 “광노화로 인한 피부탄력저하 및 기미잡티 개선을 위해서는 손상된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화장품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미백기능성 화장품으로 하루5분이라도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