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다양한 연령대 중에서도 과도한 업무로 인해 피로가 누적되기 쉬운 30-40대 직장인들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써주는 것이 필요하다. 계속되는 야근에 시달리는 30-40대 직장인들은 철저한 건강관리를 위해 바쁘더라도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위 내시경이나 혈액 검사 등 여러 가지 항목 별로 종합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손가락이나 무릎에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염을 방지하는 건강관리 방법으로는 관절염에 좋은 수영이나 아쿠아로빅 등의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면 30-40대 여자들의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도 좋은 비타민은 수용성, 지용성 등 종류에 따라 효능이 각기 다른데, 비타민의 다양한 효능을 누리고 싶다면 종합, 멀티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최근 여러 건강기능식품 쇼핑몰에서는 여성들의 관절건강 관리에 좋은 종합, 멀티비타민제로 NAG 성분이 함유된 영양제를 선보이고 있다.
세포와 세포의 결합 성분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NAG는 관절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 진피층에 수분막을 형성하여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효능이 뛰어나다. 따라서 관절과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고 싶은 30-40대 여성들은 NAG가 함유된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해주면 건조한 피부체질을 개선하고 약해지는 관절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여성과 달리 30-40대 직장인 남성들은 잦은 음주와 흡연을 비롯해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체력이 저하돼 근지구력이 떨어지기 쉽다. 특히 잘못된 생활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지구력이 떨어지면 업무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각종 성인병 증상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지구력 향상에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지구력 키우는 법으로는 복부와 하체를 강화시켜주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여 체력을 길러주는 것이 좋으며, 지구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B와 C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주면 허약체질을 개선하는 방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옥타코사놀과 같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해주면 남자들의 건강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30-40대 여성들의 관절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종합비타민 영양제로는 연령별, 성별 맞춤형 멀티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3040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을 꼽을 수 있다. 30-40대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이 종합비타민에는 NAG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관절건강을 지켜줄 뿐만 아니라 피부보습에도 이로운 영향을 미치며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D와 K등 13가지 비타민이 들어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6가지 미네랄, 68가지 부 원료가 한 알에 함유돼 간편한 섭취를 통해 효과적인 영양관리가 가능하다.
지구력증진이 필요한 30-40대 젊은 남성들의 올인원 종합비타민으로는 류현진 선수가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멀티비타민 브랜드 스패쉬의 3040 헤라클레스 포 맨이 대표적이다. 이 종합비타민에는 지구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옥타코사놀이 들어 있으며 체내 에너지 생성이 필요한 비타민B, C 등 12가지 비타민이 함유돼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바쁜 사회생활로 피곤에 지친 30, 40대는 신체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하게 되면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보다 철저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