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서구.
[일요신문]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밝은 얼굴과 환한 미소로 인사하며 친절하게 응대하는 스마일운동으로 소통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민원부서와 각 동 주민센터 민원담당자는 스마일뱃지를 패용하고 책상 앞에 `웃는 얼굴이 좋아요`라는 친절다짐 문구가 새겨진 거울을 보면서 항상 부드러운 미소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가족건강검진 등 새로워진 민원24 맞춤형 생활정보서비스를 스마트하게 홍보함으로써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스마일 운동을 시작으로 매일 웃는 얼굴을 생활화하게 돼 자연스럽게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되고 직원간의 해피바이러스를 전달함으로써 앞으로도 더욱 구민에게 신뢰받는 고객감동 민원실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