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2년제 항공운항과 및 4년제 항공운항과에서 2016학년도 입시전형들을 발표하고 있다. 항공운항과는 타 학과와 달리 수시 1차, 2차 전형에서 90%의 인원을 선발하는 만큼 5개월 남은 4월은 항공운항과 준비생들의 선택과 집중을 요한다. 대학별 다소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면접60%가 반영되는 항공운항과 입시는 면접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당락을 좌우할 만큼 면접준비에 신경을 써야한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면접 전문 교육기관의 도움으로 입시를 준비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현재 대다수의 서울(인천)강남 스튜어디스학원에는 고3학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주된 문의 내용은 `항공운항과 면접준비를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이다. 면접은 특성상 꾸준한 스킬 교육과 대학별 기출, 예상문제 대한 답변작성을 토대로 지속적인 모의면접을 진행하려면 최소 4~5개월여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은 입시정보와 더불어 매월 무료 정기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 신입승무원 교육관 출신 홍승미 원장이 함께하는 2016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는 인기가 높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주요 대학별 입시전형과 입시전략 등 항공입시 준비생들에게는 실직적인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크루팩토리 서울승무원학원은 정기특강 이후 참가자 중 신청을 받아 개별 항공입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입시를 준비하기 전 정확한 컨설팅을 받고 시작한다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면접 준비가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매년 개별 컨설팅 이후 크루팩토리를 수강하겠다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크루팩토리는 소수정예승무원학원으로 클래스당 8명이 정원이며 승무원과외식 면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크루팩토리강남(인천)승무원학원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로 정기특강과 1:1 개별 컨설팅 신청을 받고 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장안대 항공관광과,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한국관광대항공서비스과등 주요 대학으로 진학하려는 학생들은 면접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