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봄에 특히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는 머리카락 보다 작은 10마이크로미터 미만의 유매 물질로, 인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비염, 천식 등 호흡기질환, 결막염, 가려움증의 안과 질환 그리고 아토피 피부 알레르기 질환 뿐만 아니라 폐 기능을 손상 시킬 수 있다.
이에 미세먼지 및 황사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가정용 필터제품이 주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친환경 전문기업 ㈜AD이노비젼(대표 김경군)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끝에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을 차단시켜주는 홈케어 시스템 ‘미세먼지 키퍼’를 선보였다.
‘미세먼지 키퍼’는 반도체,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최첨단 소재인 ‘나노 섬유기술’을 적용한 가정용 방진필터다. 자연 통풍 및 환기가 가능하면서도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황사를 99.9%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여 자연 통풍 및 환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동시에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황사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경우에도 실내환기가 가능해 쾌적한 집안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AD이노비젼 관계자는 “미세먼지 키퍼는 기존의 방충망이 설치된 곳에 교체 설치하거나 추가로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고 유지보수와 청소하기도 간편하다”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라고 해서 간과해선 안되며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안전한 ‘미세먼지 키퍼’가 많이 이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전문기업 ㈜AD이노비젼은 나노소재 기술 협력사인 ㈜아담스컴퍼니와의 친환경항균 제조방법의 공동특허등록이 완료돼 무기 항균제를 이용한 항균제품 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독자기술을 보유하고 우수한 항균 성능을 가진 각종 기능성 가구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