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으로 국내외 항공사들은 새로운 노선을 만들고 취항 횟수도 꾸준히 증가시키고 있다. 이 시점에 항공기의 안전을 책임지는 항공정비 인력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국가적으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항공정비 인력의 확보는 매우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현장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론보다는 현장 실무교육을 통하여 항공정비 인력 배양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또한 자체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를 통해 현장 실습 정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담임교수 책임운영제를 실시하고 있어 취업, 편입, 군입대, 대학원진학 등 맞춤 프로그램 운영,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특강 실시 등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학교 관계자는 “항상 정직하고 성실하며, 원칙과 규율을 지킨다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외적보다는 내적에 더 충실한 교양 있는 항공기술인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부사관 과정 외에도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정비(해외취업), 항공정비(면허과정) 등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펼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 내신 및 수능성적 미반영으로 적성검사와 교수면접만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