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의 해외취업 프로그램은 종합 글로벌 리더 항공정비사 양성과정으로 해외로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어학 교육은 물론, 항공정비에 관한 이론과 실무기술을 습득하게 하고 해외취업이 가능토록 인터뷰에서 취업비자까지 원스톱으로 해외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미국 JC Air Flying School, 중국 구천, 익룡 Air Flying School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 하얼빈 이공공과대학과의 현지 취업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또한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학교와 MOU를 체결한 해외 항공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업무능력을 함양하고 향후 해당 항공사에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의 해외취업 프로그램으로 미국 제너럴 일렉트릭에 취업한 심민섭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실무중심 교육이 해외취업의 가장 큰 성공요인이라고 생각한다”며 “입학 전까지 기초 실력이 전혀 없었지만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의 지도 방향대로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내 항공정비 인재의 세계화 실현을 계획하며 미래 항공 산업의 중심에 우뚝 설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항공부사관 과정 외에도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정비(해외취업), 항공정비(면허과정) 등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펼치고 있다.
현재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전공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