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부산 대연동학원인 남천위스트학원은 자녀와 학부모의 학원선택에 후회가 없도록 전국 최초로 성적리콜제를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성적리콜제는 중학생에게만 적용되며 학교성적을 기준으로 상위권 6개월, 중위권 9개월, 하위권 12개월로 계약기간을 설정하여 그 기간 안에 과목별 목표성적을 만들겠다는 제도로서 학원가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획기적인 제도이다.
학부모 A씨(48)는 “자녀의 학원선택이 너무 어렵고 딱히 보낼만한 곳이 없어요”라고 하소연한다. 무엇보다 주변지인의 소개를 받아서 찾아가거나 이곳저곳 다녀봐도 대부분 자기 학원자랑만 하면서 입학유도만 할 뿐, 실질적으로 내 자녀의 학습에 도움이 될까 라는 궁금증이 생긴다고 한다.
이에 남천위스트학원 관계자는 “2013년부터 3년째 성적리콜제를 실시하며, 학원선택에 최대한 후회하지 않도록 성적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성적리콜제외에도 올바른 공부습관과 태도를 향상시키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라고 말했다.
(2014년 기준, 재원생 95% 성적향상 / 리콜제 적용대상은 전체의 5%정도)
사교육비 부담이 줄었다?
부산 대연동에 위치한 전문학원의 경우 대연동학원, 대연동수학학원, 대연동영어학원, 대연동국어학원으로 구분할 수가 있는데, 1과목당 수업료가 월평균25~30만원(중학생/고등학생기준) 정도의 교육비가 들어가므로 국,영,수 과목을 모두 수강할 경우에는 사교육비 부담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천위스트에서는 이러한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2014년부터 패키지 할인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1과목당 정상수업료는 25만원이며 국어, 영어, 수학 3과목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에는 35%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남천위스트에서는 18일 학부모간담회를 개최하여 성적리콜제와 고등부 입시준비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자세한 사항은 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