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속가능 발전협의회 위촉식
경기 이천시는 27일 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 제7기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이하 발전협의회) 위촉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태수 부시장을 비롯해 도·시 의원, 사회단체장, 이천시 행정지원단 실과장, 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촉식에서는 박태수 부시장이 이성근(상임회장), 심덕구, 박인오, 최갑수 씨 등 4명의 공동회장과 운영위원 14명에 대한 위촉식을 수여했다.
협의회는 고문 5명, 공동회장 4명, 운영위원 14명과 6개분과(정책기획, 안전행정, 복지문화, 산업환경, 지역개발, 여성분과) 위원 등 총100명으로 새롭게 재정비했다.
특히, 시는 협의회의 지속가능발전지표 개발사업 및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산업환경국장을 단장으로 16개 실과소가 참여하는 행정지원단을 구성했다.
협의회는 그린리더 양상, 기후학교 운영 등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환경과 경제·사회가 조화되는 지속가능한 발전지표 개발 및 실천을 위한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박태수 부시장은 “시민이 요구하는 정책수요를 파악해 미래 지향적인 지속가능발전 지표를 개발하고 실천하는데 노력해 달라”며 “ 위원 모두가 보다 큰 책임감을 갖고 이천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유인선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