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한국액션러닝협회 교육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일요신문] 경기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28일 시장실에서 한국액션러닝협회(회장 이성)와 교육지원 및 교류 ‧ 협력사업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원경희 여주시장 외 간부공무원 4명과 이성 한국액션러닝협회장 외 임원 2명이 각각 참석했다.
시와 한국액션러닝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 분야 전반에 걸쳐 상호협력을 다해 명품 여주를 만들어 가는데 공무원들이 앞장서 의식 개혁 및 변화를 추구하기로 했다.
원경희 시장은 인사말에서 “한국액션러닝협회의 교육을 통해 여주시 공무원부터 시정 발전을 통한 명품 여주가 될 수 있도록 협회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고 당부하고 “먼저 중간 리더인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액션러닝 교육을 실시해 액션러닝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교육을 통한 변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이성 한국액션러닝협회장은 “공무원이 즐겁고, 행복해야 민원인도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에 알찬 강의를 준비해 진행하도록 하겠으며, 교육이 단기적 성과로 변화가 있기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고 전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시정 발전 전반에 대한 컨설팅 및 교육프로그램 제공, △간부 공무원들의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 지원, △행복한 명품여주를 위한 러닝코치 양성지원, △회의 및 소통문화 개선을 위한 조직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위한 협력 분야 등 이다.
한국액션러닝협회는 교육시스템과 인적자원의 질적 수준을 획기적으로 혁신해 개인의 행복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 핵심적인 일익을 담당하는 것을 미션으로 학습자들이 팀을 구성해 각자 자신의 과제, 또는 팀 전체가 공동의 과제를 정해진 시점까지 해결하며 지식습득, 질문 및 성찰을 통해 과제의 내용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으로 인재를 양성해 오고 있다.
유인선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