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는 세계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유로화 등 환율의 하락, 그리고,타이어 업체 간의 경쟁 심화가 지속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의 투자 확대와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경상연구비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 등 광고 선전비도 대폭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신차용 타이어(OE) 공급이 전년대비 13.5% 증가하며, 매년 판매 실적을 높여오고 있다.
올해 들어서도 피아트 최초의 크로스오버형 차량인 ‘500X’와 대표 상용밴인 ‘듀카토’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북미·유럽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OE 공급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적극적이고도 유연한 대응을 통해 이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품질의 향상, 고객 서비스 확대, 그리고 지역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의 구사 등 전 부문에 걸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