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연예사관실용전문학교.
[일요신문]한국연예사관실용전문학교(한연사)는 오는 5월 9일 오후 1시 한연사 캠퍼스 대공연장 드림아트홀에서 실용음악과 입시생을 대상으로 진로선택 및 실용음악과 입시정보,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무료 멘토링 스쿨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실용음악 입시생을 위한 멘토링 스쿨’에는 대한민국 전설의 보컬리스트 박완규와 최고의 보컬트레이너 신유미가 특강을 진행한다. 박완규와 신유미는 실용음악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와 입시생의 멘토가 되어 1:1 코치지도까지 학생들에게 도움되는 조언을 할 예정이다.
한국연예사관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과 박완규 학과장과 신유미 교수는 이번 멘토링 스쿨을 통해 학생들의 1:1코치지도와 방송, 음악, 공연예술분야 전반에 관한 질의응답시간도 함께 한다.
박완규 학과장은 가수로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험난했던 과정과 자신만의 음악 노하우를 들려준다. 신유미 교수는 현재 대형기획사 소속가수들을 직접 보컬트레이닝하며 느꼈던 부분들과 가수로서 꼭 필요한 노하우 등에 대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멘토링스쿨’은 가수나 음악인을 꿈꾸는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에게 각종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용음악 진로를 탐색하는 고교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학교 관계자는 “한연사에서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실용음악과 전공 준비 중인 고등학생 및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고등학생들과 예비 신입생들의 반응도 뜨거운 만큼 앞으로도 더욱 알찬 특강이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연예사관실용전문학교 ‘멘토링 스쿨’ 특강은 한연사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