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맛집이라는 수식어가 난무하는 가운데 전국의 유명 맛집 17곳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셀렉다이닝이 등장했다.
강남역 프리미엄 셀렉다이닝 ‘킵유어포크(KEEP YOUR FORK)’ 1호점이 지난 3월 강남역 효성해링턴타워 더 퍼스트에 오픈했다. ‘당신을 위한 미식의 향연’이라는 콘셉트 아래 한식, 일식, 중식, 양식을 비롯해 다양한 후식 메뉴까지 갖춘 킵유어포크는 미식가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다채로운 외식 브랜드 가운데 육즙이 풍부한 ‘카사네카츠’를 맛보고 싶다면 돈가스 전문점 ‘밀피유’를 방문해보자. 2007년 신촌역 이대 앞에 처음 문을 연 밀피유는 0.3mm 두께의 얇은 돼지고기를 25겹으로 층층이 쌓은 후 카놀라유로 바삭하게 튀겨낸 돈가스를 선보이며 대학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킵유어포크에는 달인들의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달인 존’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달인 존에 입점한 ‘라이스쉐프’는 분식 전문 브랜드로, 이를 운영하는 김용대 대표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김밥 최강달인으로 뽑힌 김밥 장인이다. 30년 전통 방배김밥 및 고추김밥이 주 메뉴이며 킵유어포크의 ‘바사삭’과 함께 생활의 달인 존 한 축을 맡고 있다.
이밖에도 킵유어포크에는 오장동 냉면거리의 소문난 맛집 ‘오장동 흥남집’을 포함 매운 일본 카레 ‘아비꼬’, 18인치 대형 피자 ‘플라잉볼’ 등이 있어 기호에 따른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더불어 독일 고급 티 전문점 ‘로네펠트 티우스’와 설빙수 카페 ‘더설’ 등 디저트 브랜드들도 문을 열어 식사부터 후식까지 풀코스로 해결할 수 있는 강남역 데이트코스로 제격이다.
30~50명 규모의 강남역 모임장소를 물색 중인 이들에게도 킵유어포크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소규모 모임이 가능한 오픈룸 2곳이 마련돼 있어 편리한 모임공간을 제공한다. 매장 전용면적은 355평, 총 좌석 수는 340석으로 은은한 펜던트 조명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최근 강남역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강남역 맛집 킵유어포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