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일요신문]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정기석) 척추센터(센터장 김용찬)는 오는 15일 본관 한마음홀에서 ‘척추질환 바로알기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척추센터와 함께하는 ‘건강한 S라인 척추 캠페인’의 일환으로 척추질환이 생기는 원인과 각 질환별 증상 및 차이점 등에 대해 척추센터 교수진의 강의로 진행한다.
척추센터 김태환 교수의 ‘건강한 S라인 캠페인’ 소개를 시작으로 박문수 교수의 ‘경추에 대한 올바른 이해’, 김용찬 교수의 ‘요추의 이해 및 척추 재수술’, 오재근 교수의 ‘골다골증성 골절’에 대한 주제 강연이 열린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척추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갖는다.
척추는 우리 몸의 모든 동작과 자세의 중심으로 다른 관절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고 실제 척추병의 증상은 다른 관절병의 증상과 비슷해 혼돈하기 쉽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관절질환과의 관계 속에서 척추질환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올바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척추센터장 김용찬 교수는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는 다리 꼬고 앉는 자세 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척추(경추) 환자가 늘고 있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척추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예방법 및 치료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균형 잡힌 S라인 척추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건강한 S라인 캠페인 `척추질환 바로알기` 건강강좌는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비롯해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