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예정 시기보다 결혼이 몇 달 앞당겨져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우왕좌왕 했는데, 아는 분이 결혼박람회를 추천해주셨어요. 어디가 좋을지 찾아보던 도중 웨딩앤 웨딩박람회가 평이 좋고 상품 구성이나 이벤트 내용도 마음에 들어서 방문했는데 역시 웨딩업계의 1위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덕분에 굉장히 수월하게 결혼준비를 할 수 있게 됐네요” (예비신부 A씨)
지난 주말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린 제28회 웨딩앤 웨딩박람회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 8000여 쌍이 방문하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국내 최대 웨딩컨설팅 기업 웨딩앤아이엔씨(이하 웨딩앤)가 풍성하고 합리적인 상품을 구성해 2015 국내 최대 규모로 결혼박람회를 개최했다.
웨딩앤은 뉴트렌드의 고품격 웨딩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원스톱으로 결혼준비를 도왔다. 웨딩패키지를 비롯해 한복, 예복, 웨딩홀, 예물, 신혼여행 등 결혼에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해 예비부부들의 호평을 받았다.
가장 눈길을 끈 이벤트는 1시간마다 진행된 추첨 행사로, 루이비통 명품백, 샤넬지갑, 샤넬 및 몽블랑 카드지갑, 후라이팬, 냄비세트, 트라이앵글 블랙매직 7종세트, 신랑 맞춤정장 제작권을 선물했다. 웨딩홀부스에서 상담을 한 예비부부에게는 스티커를 제공해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드메 체험 존도 마련돼 예비부부들은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국내외 최고 브랜드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피팅한 후 레드카펫 촬영을 하며 함박 미소를 지었다. 청담동 최고 헤어샵에서는 메이크업과 헤어를 시연했고 디지털 비디오 시스템 스튜디오에서 영상시연과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 예비부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현장에 방문한 예비부부들에게는 마스크시트 1매, 연극 할인권, 롯데면세점 할인쿠폰을 제공했고 선착순 50명에게는 수아비스 웨딩기프트2종, 독일기펠 전기오븐, 후라이팬4종세트, 더 블랙 칼블럭, 필립스 스트레이트너 중 1개를 증정하며 그 푸짐함을 더했다.
당일 박람회를 통해 웨딩계약을 한 예비부부들은 웨딩앤 동부케어서비스, 웨딩체크리스트, 테디베어를, 이들 중 선착순 100명은 필립스 다리미, 무선전기포트, 토스트기 중 택1해 선물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웨딩상품과 허니문상품을 모두 계약한 커플은 독일 기펠 사의 씨즐 프리미엄 열센서 와이드 그릴(대형)을 추가로 받게돼 웨딩앤 박람회만의 풍성함을 즐길 수 있었다.
이외에도 각종 제휴업체들도 다양한 혜택을 제시하며 예비부부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오늘안치과는 설측교정과 돌출입교정, 미니쉬 치아디자인 시술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하이마트에서는 신혼가전 최강 세일 이벤트의 일환으로 웨딩앤 고객에게 금액대별 추가포인트 증정 및 신혼가전 품목별 기획특가를 선사해 합리적인 혼수마련을 도왔다.
웨딩앤 웨딩박람회 관계자는 “평소에도 웨딩앤의 결혼박람회에는 수 천쌍의 커플이 방문하는데 지난 주말에는 따뜻한 날씨 탓인지 더 많은 예비부부들이 방문하며 전시회장을 꽉 채웠다”며 “꼼꼼하게 따져보고 상품을 비교하는 예비부부들을 보며 웨딩앤의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알찬 박람회를 만들어야겠다는 동기부여를 받았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