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탑 버스는 DAY-TOUR와 NIGHT TOUR로 나뉘어 운행되고 마카오 주요 관광지와 호텔들을 경유하는데, 마카오 오픈탑 버스를 여행 전 예약한 여행객들의 경우 꼭 첫 출발지인 아웃하버 페리터미널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야 탑승이 가능하며, 실물 티켓 교환은 오전 9시 20분~ 오후 4시까지다.
DAY-TOUR는 최초 출발지인 아웃하버 페리터미널 기준으로 첫 출발 버스시간은 오전 9시 20분이며, 마지막 출발시간은 오후 4시 5분이며, 기존 시티투어 버스처럼 관광지를 관광 후 시간 내에 재 탑승이 가능하다. 만약, 하차를 하지 않고 한 바퀴를 돈다면 약 1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된다.
NIGHT-TOUR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차 위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윈 분수쇼 같은 야외 공연을 감상할 수도있으며, 오후 7시 출발하여 전 노선을 돈다면 약 45분~50분정도 소요되고 종착역은 베네시안 리조트다.
NIGHT-TOUR를 이용하려면 DAY-TOUR와상관없이 별도에 예약구매가 필요한데, 예약은 1대당 최소 2명부터 최대 43명까지 가능하며, 단체의 경우 버스를 별도로 렌트 할 수도 있다. 단, 주의할 점은 NITGHT-TOUR를 예약구매 하였다고 하여 무조건 확정이 아니므로 예약 시 이용 가능한지를 꼭 확인 해야 한다.
홀리데이투어 담당자는 ““마카오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오픈탑 버스 DAY-TOUR를 이용하여 보다 편하게 주요 관광지와 호텔로 이동하며 자유여행이 가능하고, NIGHT-TOUR를 통한 마카오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 할 수 있어 마카오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편안한 마카오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오픈탑 버스 이용권을 예약 판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동로기자 ilyo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