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위 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키즈 전용제품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1994년에 선보인 ‘야쿠르트 에이스’는 400억 프로바이오틱스 외에도 칼슘, 엽산 등 영양소와 필수 비타민 5종 등 어린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15가지 필수영양소를 담았다. 무설탕 발효유이지만 지난해에는 출시 20년 만에 기존 제품보다 당 함량을 60% 줄인 ‘에이스 라이트’를 선보이며, 키즈 발효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새롭게 나온 ‘에이스 라이트’는 ‘에이스’와 쌍둥이 제품처럼 디자인됐다. 브랜드명과 뚜껑만 푸른색으로 바뀐 것이 특징이다.
‘7even 키즈’도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7가지 700억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초유 분말과 자일리톨 등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장 환경 개선과 어린이 면역력 증진은 물론, 치아건강을 돕는 기능성 측면을 강화했다. 여기에 음료에 주로 들어가는 첨가물 설탕, 색소, 합성고감미료 무첨가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지난 4월에는 국내 최초로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인 ‘키성장솔루션 업’을 출시하였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인정을 받은 이 제품은 천연 한방소재인 ‘황기추출물등복합물(이하 ’HT042‘)을 주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12주간 신장 하위 25% 미만인 10~15세 아이들 100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 ‘키성장솔루션 업’의 주 원료인 ‘HT042’를 매일 섭취한 아이들은 비섭취군의 아이들에 비해 17%(3.3㎜) 더 성장했다. 출시되면서 하루 평균 1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이다. 현재까지 제품에 대한 학부모의 문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한층 더 강력한 키성장 인기몰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