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명 쾌유수기센터.
[일요신문]머리가 맑지 못하고 편두통을 동반하거나 피곤이 자주 오며 눈이 침침할 때가 많다면 목 통증으로 인한 결과일 수도 있다. 우리 몸에서 목은 몸체와 연결된 중요한 연결통로로서 머리와 연결된 수많은 신경계가 지나가며 추간판 탈출증이 되어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직접적인 통증은 물론 신경기능 장애가 올 수도 있다.
목 통증은 스트레스나 한쪽으로 무거운 것을 드는 것, 높은 베개 사용, 오랫동안 책을 숙여서 보는 습관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목뼈를 감싸고 있는 목 근육의 뭉침 현상으로 유발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부분의 목 통증은 팔이나 어깨 통증과 저림 증상을 먼저 없애고 목과 어깨의 굳어있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또 경추 부위에서 균형을 잡아주는 근육과 인대 회복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아울러 근건을 강화하는 재활운동을 통해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목 통증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통증클리닉으로 유명한 곳은 한국수기협회 구동명 회장이 원장으로 역임하고 있는 강남마사지 ‘쾌유수기센터’다.
일반 스포츠 맛사지샵과 달리 강남 쾌유수기센터의 수기요법 마사지는 통증의 근본원인이 되는 부착점, 즉 우리 몸의 깊은 속 근육까지 푸는 마사지로 알려져 있다. 통증의 완전한 치료를 통한 쾌유가 목표이기에 지속적인 관리를 받는 회원제 고객이 대부분이다. 연예인들 사이에 마사지 잘하는 곳으로 소문이 나 다수의 유명 연예인들이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는 마사지샵인 동시에 임산부 마사지샵으로 특화되어 있어 20~30대 커플이나 임산부 고객이 특히 많다.
쾌유수기센터는 강남 논현동 차병원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최근 개통한 9호선 언주역의 신논현역 방면 1번 출구 근처다. 옛날 황실을 연상케 하는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나고 주차장도 있어 오가기 편하다. 탈의실에 고무줄까지 구비해 두는 센스도 선보이고 있다. 평일엔 오전 11시~오후 9시, 토요일은 오전 11~오후 4시까지 운영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