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글로리아교육재단.
진로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리 자신의 적성을 체크하고 알아보는 체험박람회가 중고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글로리아교육재단 산하 한국항공전문학교, 국제조리전문학교, 국제호텔전문학교, 한국미용전문학교가 진행하는 진로체험박람회는 각 분야별 다양한 체험뿐만 아니라 전문가 일대일 멘토링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글로리아교육재단 진로체험박람회는 지난 3회까지 약 3천여명의 전국 청소년들이 지원해 성황을 이뤘다. 또 1회에 이어 3회까지 중복 참석한 학생들도 상당수 있어 체험내용이 알차게 꾸며져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항공승무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바리스타, 칵테일조주기능사,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피부관리사, 조리사, 제과제빵사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든 체험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체험분야 서울학생배움터와 국토교통부 지정 시설 및 국가기술자격 공인시험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수준 높은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체험 후에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 교수진들에 의해 관련 직업군에 대한 멘토링 서비스가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글로리아교육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참여형 체험 및 가위쇼 등 볼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놀고 즐기는 체험에서 벗어나 전문 교수진의 맞춤형 상담이 함께 진행돼 근본적인 진로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참여자는 7월 11일과 8월 12일에 양일 중 하루를 선택해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기말고사 이후 및 여름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먹거리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며 소정의 상품도 지급한다. 참가대상은 전국 고등학생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5월 14일부터 글로리아교육재단 4개 학교 통합 홈페이지(chehum.gloriacollege.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