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무작정 굶기보다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다이어트법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단백질을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우유단백질’이 이목을 끌고 있다. 우유단백질은 사람의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면서도 체내 이용률이 고기나 생선에 비해 높아 양질의 단백질로 손꼽히는 동물성 단백질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3월 우유단백질의 간단한 섭취를 돕기 위해 단백질 우유라는 새로운 우유 카테고리를 개발,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를 출시했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모든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질 좋은 우유단백질과, 칼슘을 일반우유 대비 1.8배 높여 우유를 통해 양질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실제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 180ml에는 우유단백질이 10g 포함돼 있다.
신체 활동에 꼭 필요한 단백질 섭취는 늘리면서 체중조절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지방함량은 일반 우유의 40% 수준인 1.5%로 낮췄다.
특히 육류와 같이 별도의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우유를 통해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단백질을 섭취가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일반 단백질에 비해 흡수율이 높아 일상 속 영양 관리에 효과적이다.
한편 밀크랩은 우유(Milk)와 연구소(Laboratory)의 의미가 더해진 것으로, 우유보다 고객을 먼저 연구해 고객에게 더 필요한 우유를 만들겠다는 서울우유의 가치가 담긴 기능성 우유 브랜드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180ml, 900ml 2가지 용량으로,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850원, 3,000원이다.
민웅기 기자 minwg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