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조사에서는 ‘한 가지 성형수술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면 무엇을 택하겠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때 많은 답변자들이 선택한 수술은 지방흡입술이었다. 이러한 통계 및 조사 결과에서 알 수 있는 것은 현대인들의 외모 고민은 다름 아닌 ‘살’이라는 것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고민이 되는 부위는 옆구리살을 포함한 복부, 허벅지, 팔, 종아리 순으로 나타났다.
다이어트 관련 화두는 늘 여성들에게는 중요한 것으로 다루어진다. 체중이 늘면 특정부위에만 집중적으로 지방세포가 늘어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뱃살, 허벅지살 등이 대표적이다. 고민이 되는 부분의 살을 빼기 위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동원해도 해결이 쉽지 않아 지방흡입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뱃살 및 옆구리살 때문에 고민하며 지방흡입수술을 원하더라도 막상 수술대 위에 눕기는 쉽지 않다.
이는 지방흡입수술 부작용이나 수술 통증 때문일 수 있다. 20~40대 지방흡입수술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답변자의 31%는 지방흡입수술을 부작용을 이유로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제이디의원 도진우 원장은 “특히 옆구리살 고민을 가진 여성들이 지방흡입수술을 고민하게 되지만 수술 이후 부작용이 없더라도 필연적으로 따라오게 되는 통증 등에 대한 고민으로 수술을 결정하는데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이것은 수술 과정에서 피부손상이 이루어지기 때문으로 고민이 되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수술 무서워 옆구리군살 방치? 러브핸들 다이어트엔 ‘엑실리스벨트’
그러나 이러한 이유로 거추장스럽게만 느껴지는 옆구리살을 방치할 수만은 없는 일이다. 살을 방치하는 것 역시 여성들에게는 스트레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때 필요한 것이 수술이 아닌 부담이 적은 시술일 것이다.
제이디의원은 수술에 대한 부작용과 더불어 옆구리살 고민을 가진 여성들에게 엑실리스벨트를 추천하고 있다. 엑실리스벨트는 바디 리프팅 효과는 물론 타이트닝, 슬리밍 등 몸매 개선 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도록 고안된 장비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고민인 러브핸들빼기, 옆구리살빼기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엑실리스벨트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장비로 안정성 또한 높다. 고주파, 초음파, 쿨링의 장점을 결합시켰으며, 피부 진피에서 지방층까지 시술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열에너지를 통한 지방분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엑실리스벨트 시술 과정에 대해 도 원장은 “패치부착 후 오일 도포, 시술, 오일 닦기의 간편한 단계에 따라 시술 받을 수 있다”며 “피부에 주사나 관을 삽입해야 하는 어려운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여타의 수술방법과는 달리 통증이나 부작용, 회복기간 부담이 적다”고 말했다.
엑실리스벨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열에너지는 피부 깊은 곳까지 들어가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킨다. 시술 받은 부위의 지방세포는 체내에서 자연분해 되고, 영구적으로 파괴돼 체형교정에 효과적이다. 또한 다이어트를 시도 중인 여성들에게 신경 쓰일 수밖에 없는 피부 탄력 저하도 나타나지 않는다.
도 원장은 “그 동안 아름다운 옆구리라인을 만들고자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여도 효과를 거둘 수 없었던 여성들에게 엑실리스벨트는 허리살빼기 효과를 선사할 수 있다”며 “통증이나 부작용 걱정에 지방흡입술을 받지 못했던 여성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