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
[일요신문]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 장관 지정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전문 항공인을 양성하는 항공특성화 전문학교이다. 최근 이 학교는 항공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에 최종 24명을 합격시키며 연구 중심의 교육과 실무현장교육 병행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항공산업기사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항공기 운항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항공기 정비기술에 관한 실무 숙련기능, 항공기술 전반과 관련한 기초지식과 적응능력을 가진 사람을 육성해 항공기 정비 및 제작에 관한 현장업무를 수행하는데 중점이 되는 항공사 입사에 필요한 자격증이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이에 따라 실무중심의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재학 중 정규교육기간 외 특강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 개설된 전체 학과가 현장 실무 중심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폭넓은 교육과정과 김포공항 내 첨단 실습 장비와 다양화된 교육 기자재로 인하여 실험실습 여건을 갖추고 있어 자격증 취득률이 높다. 또한 산학연계를 통한 취업네트워크 형성으로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 해외취업, 항공정비 면허과정 등 세부 과정을 운영 중이며, 수능과 내신 반영 없이 면접과 적성검사를 통해 2016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신입생 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2016학년도 졸업예정자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