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해횟집
[일요신문]부산 광안리를 생각하면 사람들은 무엇을 떠올릴까? 여름이면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과 광안대교를 배경으로하는 아름다운 야경, 그리고 한여름밤의 낭만을 생각할 것이다. 이렇듯 다양한 것들을 떠올릴 수 있지만, 먹거리로 한정하게 된다면 공통적으로 떠올리는 음식이 있다. 바로 광안리의 대표 먹거리인 생선회이다.
횟집은 전국에 흔하게 있지만 해안가에서 맛보는 회는 더욱 매력적이다. 부산여행을 오거나 광안리를 찾은 사람이라면 광안리횟집에서 싱싱한 회를 맛보는 것은 필수 코스가 됐다. 하지만 관광지의 특성상 잘 모르고 갔다가는 바가지 씌이기 십상이다. 특히 광안리는 회센터와 횟집이 많기 때문에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은 광안리횟집이 있다.
정직한 가격으로 많은 단골손님을 확보하고 있으며 싱싱한 활어회와 해산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제공하는 광안리맛집 산해횟집을 추천한다. 산해횟집은 제11회 광안리 어방축제 활어경영대회에 참가한 남다른 이력이 있으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회 손질하는 솜씨를 인정받아, 오랜 시간 많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신선도가 생명인 활어회는 손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그 맛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싱싱한 횟감과 산해횟집 사장님의 칼질이 더해지면 그야말로 금상첨화가 된다.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서비스로 나오는 스끼다시의 양도 어마어마하다. 산낙지와 해삼, 멍게, 전복 등 다양한 해산물과 샐러드, 튀김, 찜, 전, 매운탕 등 푸짐한 음식들을 모두 한번에 맛볼 수 있다.
부산여행 한번으로 부산 맛집까지 확실하게 섭렵하고 돌아갈 수 있는 기회. 게다가 부산맛집 산해횟집은 산바다빌딩 최상층에 위치해 멋진 해안선과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광안대교의 야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명당자리이다. 멋진 전망과 활어회 맛은 손님들의 발걸음을 끌어당기기에 충분하다. 넓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 각종 단체모임장소로도 추천하는 광안리맛집 산해횟집은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해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