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기술자협회(대표 이감열)는 IPC한국표준위원회, IPC(국제인쇄회로기구)와 함께 창간한 전자뉴스는 국내 유일의 전자산업 전문지로 해당 분야의 발전과 종사자들의 권익증진,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창간했다고 8일 밝혔다.
전어뉴스를 구성하고 있는 주요 카테고리는 △전어뉴스 △기술/교육 영상 △전자어셈블리 칼럼 △실무/교육 연재 △전어인이 사는 세상 △전자산업 통계 △IPC 한국표준위원회의 활동 △전자산업 동향 △시민기자단 기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ESD안전/PCB/솔더, 블록스/솔더링/세척제습/본딩, 코팅, 마스킹/리웍&리페어/어셈블리/시험 및 검사/ROHS, 환경 등 다양한 뉴스를 전한다. 이와 함께 독자들을 대상으로 전자어셈블리 관련 △이슈 △세미나 △행사 △교육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어뉴스는 보다 전문적이고 현장감 있는 뉴스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전자산업 분야 인력들을 대상으로 900여명의 시민기자단을 모집했다. 기자단은 전자업계 각 분야의 소식과 기술표준 등에 대한 취재활동을 벌이고 있다.
전어뉴스 관계자는 “본사는 전자분야의 실무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기초지식을 전달하는 전문지”라며 “앞으로 전자어셈블리 분야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종사자들의 권익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어뉴스를 창간한 한국전자기술협회는 인두기, 납땜, 납 등 전자분야의 전문가집단으로 전어뉴스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