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국내 최초의 항공승무원 양성 대학인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2015년 수시1차 경쟁률은 75.2:1 로 항공사 객실 승무원 채용과 견줄 만큼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항공운항과 학원에서 항공운항과 면접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지원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입시경쟁은 계속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국내 1호, 졸업생 190명 중 117명 항공사 취업.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입시 전략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출신으로 대한항공 승무원 10년 경력 신입 승무원 훈련 교관을 지낸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홍승미 원장 “매년 총 190여명을 선발하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는 정시에서 보다 수시로 선발하는 인원이 크다. 수시 1,2차를 합쳐 전체의 90%에 달하는 170명 정도를 선발 나머지 10% 가량을 정시에서 선발하고 있다”며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입학을 희망하는 입시생들은 수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분발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항공운항과 입시에서 학생을 선발할 때 당락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은 면접에서의 용모(이미지), 발표력(스피치), 상황대처 능력으로 이러한 항목을 평가하고 있다. 내신과 수능성적이 아무리 우수해도 면접에서의 점수가 좋지 못하면 합격하기 어렵다”며 “인하공전에서 밝힌 면접 반영비율은 60% 이상으로 사실 상 면접이 차지하는 비중은 80%이상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면접의 중요성이 예기되면서 최근에는 많은 항공운항과 학원과 서울강남 스튜어디스 학원 등 교육원이 넘쳐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경력과 실력이 확인 된 항공운항과 강사진의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한 획일화 된 면접교육이 아닌 개개인의 개성과 장점을 살린 맞춤교육이 진행되는 교육원을 통해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2015년 항공운항과 입시에서 강남본원 92.6%. 인천지점 93.3%의 높은 합격률을 보이며 ‘항공운항과 입시 명문’으로 불리는 서울강남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는 학원 업계 최고의 스타강사진으로 구축 수강 인원을 10명으로 제한하며 소수정예승무원학원으로 과외방식의 운영을 하고 있다. 승무원과외식의 장점은 개인의 특성과 이미지를 살린 면접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면접 만점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이뤄내며 입시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1차 전형은 9월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10월 초 면접 일정이 발표된다.
학원 관계자는 “수시 1차를 100일 여 남겨두고 항공운항과 지원을 희망하는 입시생들은 성공적인 항공운항과 입시를 위해 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 단기속성반 또는 항공운항과 정규집중반 수업을 통해 2016년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항공운항과 입시 상담 및 승무원학원 수강료 문의는 강남 또는 인천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 홈페이지나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