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려전문학교
[일요신문]고려전문학교 헤어디자인학과는 서경대 수인관에서 열린 ‘스타킹(STAR KING) 뷰티콘테스트대회‘에서 특별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전머리종목 특별상 박지홍, 파티업스타일종목 특별상 라지혜, 금상 황민구, 동상 이진우, 한복업스타일종목 금상 김성윤, 이혜진, 은상 이동화, 창작업스타일종목 금상 원기연 학생이 각각 수상하며 고려전문학교 헤어디자인학과의 명성을 이었다.
고려전문학교는 노량진에 위치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미용예술학부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국내 및 해외 대회 참가 등 다양한 현장경험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헤어디자인학과는 펌, 커트, 업스타일, 모발관리, 헤어디자인, 피부관리,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미용의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헤어분야에서 건강하고 진정한 아름다움을 창출할 수 있는 응용력과 창의력을 갖춘 토탈 미용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실무경험을 할 수 있는 인턴십제도를 통해 헤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미용대회를 준비하면서 중요한 아이디어, 창의성, 예술성을 발휘하며 성장하고 있다”면서 ”취업명문 전문학교로 국내외 90%이상의 미용 우수업체와의 MOU 산학협력으로 인턴십 및 취업을 지원하며 2015년 취업률 92%에 빛나는 성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현재 고려전문학교는 헤어디자인학과가 개설된 미용예술학부(피부미용학과, 스타일리스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를 비롯해 조리, 커피, 제빵, 게임, 정보보안, 디자인 등 취업 유망학과가 개설돼 있다. 고려전문학교는 현재 내신, 수능 성적 등의 반영 없이 100% 면접과 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에 대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