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뷰 클리닉 강태진 원장
하지만 모든 남성이 그렇지는 않다. 타이트한 옷을 입으려고 하면 봉긋하게 튀어나온 가슴 때문에 펑퍼짐하게 늘어진 티셔츠를 입는 남성들도 많다. 이러한 고민을 하는 남성들은 대부분 여성형유방증 즉 여유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유증은 단순히 뚱뚱한 남성들의 경우에만 지방이 쌓여서 생긴다고 생각하기 쉽다. 물론 비만이었던 사람이 살을 뺄 경우 가슴의 지방만 빠지지 않아 여유증을 갖게 된 경우도 있지만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되거나 유선조직이 비대해져 여성의 가슴처럼 가슴이 발달해 고민하는 남성들도 적지 않다. 여유증은 유선조직만 비대해진 경우, 유선조직과 지방이 같이 쌓인 경우, 지방조직만 비대하게 축적한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여유증을 가지고 있는 남성들이 식습관의 개선이나 운동으로 증상을 해결해 보려고 하지만 이마져도 쉽지는 않다.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는 지방조직의 축소는 가능하지만 유선조직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남성체형교정 전문 JJ뷰 클리닉 강태진 원장은 “여유증의 원인으로는 많은 남성들이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지방조직이 비대해지는 경우와 사춘기 시절 여성호르몬과 남성호르몬 분비의 불균형으로 인한 유선조직의 증식, 또는 호르몬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약제의 복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 원장은 “여유증은 간단한 수술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며 가슴에 볼록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과 유선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을 병행해 수술을 한다면 얼마든지 탄탄한 가슴을 가질 수 있다”면서 “유선조직제거 없이 지방만 제거하게 된다면 다시 여성형유방증이 재발될 가능성이 높다”고 조언했다.
또한 “여유증 수술은 병원선택을 할 때에도 중요하다. 여유증이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수술 붐이 일게 된 것은 몇 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문임을 자처하지만 실제로는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은 많지 않다”며 “논문발표나 전문가 집단에서 인정받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말했다.
강 원장은 “아직도 남들보다 도드라지는 가슴 때문에 옷 입을 때마다, 목욕탕에 갈 때마다, 혹은 친구들과 운동을 할 때마다 신경 쓰이는 이들이 있다면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말고 전문가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여유증 치료의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JJ뷰클리닉은 여유증수술과 남성복부지방흡입수술을 집중 진료하는 남성체형 전문 클리닉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