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뷰 클리닉 강태진 원장.
이로 인해 최근 남성들도 제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 남성잡지 설문에 의하면, 남성들도 깔끔한 첫인상을 보여주기 위해 털이나 수염을 없애는 제모를 많이 시도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꾸준하게 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제모는 미용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위생적인 목적으로도 제모를 찾는 경우도 크다. 남성의 경우 항문 주위에 체모가 많이 자라나기 때문에 청결함을 위해 체모를 제거하기도 하고 일부 음모를 제거해줌으로써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몸의 악취를 억제해 주기도 한다.
제모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그 방법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잘못된 제모는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알고 정확한 방법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제모 방법은 면도나 족집게 등을 사용하는 거지만 피부 트러블과 모낭염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깔끔한 제모가 어렵다. 때문에 통증 없이 간편하고 깨끗한 제모가 가능한 레이저 제모시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레이저 제모시술은 제모전용 레이저로 털이 있는 부위에 에너지를 조사, 에너지가 털의 검은 멜라닌 색소에 선택적으로 흡수된 후 열 에너지로 전환되는데 이때 모발과 함께 모낭에 흡수되면서 파괴되는 원리로 반영구적으로 털이 자라나는 것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한다.
남성체형 전문 클리닉 JJ뷰 클리닉 강태진 원장은 “레이저 제모는 근본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털만 제거가 가능하므로 기본 5회 정도, 털의 순환주기 등을 고려해 5~6개월의 치료 기간이 필요하다”며 “개인의 피부 상태나 부위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시술결과 및 시술횟수는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강 원장은 “최근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레이저 제모를 받고자 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레이저 제모는 간단하고 부작용이 적어 크게 주의할 점은 없지만 시술 후 색소침착을 방지하기 위해 과도한 태닝이나 햇빛은 주의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남성체형 교정을 집중 진료하는 JJ뷰 클리닉은 남성브라질리언제모, 음모제모, 성기제모 등 부끄러운 부위를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도록 1인 1실 제모실과 전 직원이 남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남성원장이 직접 시술하고 있다. 남성제모 뿐만 아니라 여유증수술과 남성지방흡입수술에 특화된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