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호스피탈리티는 고양HiFC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입학생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반을 편성한 후 오전에는 수업을 받고, 오후에는 훈련을 실시하며 U리그 및 K3 리그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파트너 협약은 최근 한국 스포츠계의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포츠 선수의 현역 은퇴 후 진로문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육기관과 스포츠구단이 만나 다양한 분야로 진로 설계를 통해 상생하는 협업 파트너십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양HiFC 선수들은 병역 연기가 가능한 정규 학위과정인 관광경영학과, 호텔식음료학과 등으로의 진학을 통해 호텔, 관광, 식음료 등 관광산업 전반에 걸쳐 취업이 가능한 실무교육을 받고 운동과 학업을 동시에 준비함으로써 선수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은퇴 후 스포츠가 아닌 다른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국내 최초로 학교법인에서 운영하는 관광특성화 교육기관인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호텔식음료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야간)를 운영 중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혹은 졸업예정자는 지원이 가능하며 신입생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및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