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현대사회는 개인정보 중요성의 확산과 더불어 사회 전반의 정보자산의 보호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시기이다. 이처럼 정보보안 관련 인재양성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숭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보안학과는 이론과 실무를 결합해 실무에 적합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15년 이상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가진 숭실사이버대는 2010학년부터 졸업 후 전공강좌 평생 무료 청강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숭실대와의 학점, 캠퍼스 공유 등 긴밀한 협력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융합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온라인교육의 한계점을 뛰어넘어 오프라인 대학의 명성을 더하는 고등교육기관으로 자리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안학과는 블렌디드 러닝을 적극 활용해 산업보안 관련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산업보안 시스템 평가’, ‘구축’, ‘관리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정보통신기술 기반으로 시스템 보완, 네트워크 보안, 콘텐츠 보안, 사이버수사 등 응용기술까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융합정보보안학과에서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정보보안 기사특강과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과정 특강을 매학기 실시하고 있다. 정규과정에 특강까지 더해 정보보안기사, 정보보안산업기사,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정보보호전문가, 엔지니어링기술자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기업정보보안부서, 보안관리정책부서, 사이버수사대, 방위산업체, 정보기획부서, 산업보안부서, 정보보안통합관제부서, 정보통신설비업체, 보안연구소 등 정보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진출 할 수 있다.
입학생 전원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는 숭실사이버대는 현재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7월 2일까지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의 경우 35학점(2학년 편입), 70학점(3학년 편입) 이상 취득한 경우 지원 할 수 있다.
입학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