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값이 오르는 이유는 수요에 비해 전세 물량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현재 1%대의 저금리 기조가 연일 지속되면서 전세를 내놓으면 손해라는 사실에 월세로 전환하는 주택소유자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전세 물량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것이다.
현재 주택시장은 실거주 목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초저금리 기조로 전세 대신 반전세나 월세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주택으로 시세 차익을 거둘 수 없어 큰 이익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며 전세금을 은행에 맡기면 이자가 거의 없어 손해이기 때문에 월세 비중이 늘어나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내집마련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다 합리적이면서 가계부담 적은 방법을 찾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신축빌라를 비롯한 연립, 다세대 주택에 관심을 두고 있는 추세다. 특히 신축빌라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저렴한 분양가에 깨끗하고 편리한 주거공간을 원하기 때문이다. 최근 새로 짓는 빌라는 아파트와 같이 건물 내 엘리베이터와 충분한 주차장 시설을 갖추고 있고 인테리어도 깔끔하며 아파트처럼 내부 확장을 통해 실면적을 늘릴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러한 신축빌라 분양 매매 시 전문 직거래 회사를 통하는 것이 좋다. ‘한올주택’은 중개수수료를 안받는 무료빌라투어로 인터넷 커뮤니티와 모바일 앱을 통해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법무팀과 전문가들을 통한 재무설계 및 대출상담을 시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올주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확인이 가능하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