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상도스타리움이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3.3㎡당 1500만원대로 공급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상도스타리움은 강남, 반포, 여의도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장승배기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한 서부선(장승배기~새절)을 서울대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확정되고 장재터널 착공이 가시화 되고 있어 서초역과 내방역 사이를 거쳐 바로 테헤란로까지 일직선 통행이 가능하다. 동작구가 현장 주변으로 구 종합행정타운 건설 및 이주를 추진 중에 있어 미래가치가 밝은 편이다.
상도초, 장승중, 국사봉중, 숭의여고, 성남고가 가깝고 고교선택제로 강남 8학군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숭실대, 중앙대, 서울대와 노량진학원가도 인접해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2300세대 단지 내의 생활 편의 시설이 우수하다. 약 2만2000㎡ 규모의 대형 할인마트가 들어설 예정이고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작은 도서관, 유치원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단지 내에 리조트에 있던 워터파크, 캠핑장, 바비큐가든 같은 레저시설이 설계돼 여름에는 카약과 물놀이를 겨울에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상도스타리움은 아파트분양에 민감한 사항인 층간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층간 소음 저감형 설계를 적용했다. 더불어 전 세대가 남향에 배치돼 일조, 통풍이 우수하며 일부 동, 호 에서 한강 및 남산이 조망된다. 이 외에도 중앙정수 시스템, 주방환기 시스템, 비상 콜버튼, 열교환 환기시스템, 홈네트워크, 일괄소등 스위치, 세대 월패드, CCTV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편하고 안전한 생활을 도모했다.
상도스타리움 아파트 관계자는 “그동안 상도동이 저평가됐는데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큰 지역인데다가 단지 내에 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최근 30~40대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않고 있다”고 말했다.
아파트분양에 대해 자세하고 빠른 상담을 원한다면 상도 스타리움 모델하우스 사전예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현재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