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전문학교 게임학과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게임프로그래밍 개발 및 PC게임에 대한 부분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 실무위주의 교육방식과 자체적인 전공 자격증취득을 위한 교육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게임 및 모바일콘텐츠 분야의 전문가로서 산업과 학계에 진출해 국내 게임업계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
고려전문학교 게임학과는 모바일 게임, PC게임 등 기기의 제한 없이 모든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유니티엔진의 상업용 라이센스를 최초로 도입해 독자적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학과는 현재 학점은행제를 통한 교육을 진행하며 2년제 전문학사 학위 취득은 물론 4년제 학사학위취득까지도 가능하다”며 “주기적인 인턴체험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쌓을 수 있게 교육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려전문학교는 게임학과 뿐만 아니라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애니메이션학과, 게임엔진유니티학과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이 중점이 되는 학과들로 구성됐으며 국내 IT산업을 이끄는 전문 인재 양성에 전력을 다하는 게임학과 교육기관이다. 현재 내신, 수능 성적 등의 반영 없이 100% 면접과 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입학에 대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