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2015 패션트렌드는 놈코어룩이다. 놈코어룩이란 놈(Norm)+코어(Core)의 합성어로 ‘평범하고 일반적인 것들이 핵심이 된다’는 뜻이다. 평범하면서도 센스있는 심플한 스타일링을 지칭하는 새로운 패션용어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자랑하는 놈코어룩은 흔히 우리가 말하는 데일리룩, 심플룩과 방향을 같이한다. 여름철 스타일링은 물론 2015 패션트렌드인 놈코어룩으로 멋드러진 패션센스를 내보이기 위해서는 어떤 패션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심플하면서도 위트 있는 놈코어룩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무더운 여름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있는 통기성 좋은 팬츠와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린넨티셔츠로 상하의를 코디해주면 센스 있는 놈코어룩의 기본은 갖춘 셈이다. 조금 더 드레스업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네크라인에 클래식한 포인트를 준 원피스나 숏팬츠에 어깨라인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깔끔한 느낌의 쉬폰 블라우스를 매치해도 좋다.
패션 트렌드나 유행에 민감한 20-30대 여성들은 오프라인에서 쇼핑을 하는 것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요즘은 놈코어룩, 심플룩, 데일리룩 을 컨셉으로한 쇼핑몰을 찾는 구매자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입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입었을 때 편안함을 물론 스타일까지 갖춘 슬랙스 팬츠, 리넨셔츠, 베이직원피스, 빈티지 티셔츠 등 다양한 심플룩을 갖춘 20-30대 여자 쇼핑몰 디스타일(Destyle). 키작은여자 쇼핑몰로도 유명한 디스타일의 대표 주력 상품으로는 원피스 아이템을 꼽을 수 있다. 좋은 소재를 사용해 몸에 닿았을 때, 착용감이 편안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고 있다.
그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원피스는 배색 네크라인에 포인트를 준 심플하고 클래식한 원피스이다. 루즈한 핏감으로 바디라인에 적당한 여유를 줌으로써 활동이 편하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캐주얼하면서 페미닌한 느낌이 공존하기 때문에 다양한 여자여름패션으로 연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한편 디스타일은 똑 같은 옷 비싸게 살 필요 없다는 슬로건으로 경쟁사몰 대비 최저가격제를 보장하고 편리한 무료반품 서비스와 일체 보정 없는 촬영 원본을 게시하는 등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본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