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록내용은 다양한 경로(인터넷․전화․방문․SNS 등)를 통해 접수된 민원 중 일반행정, 건설교통, 미담수범 사례 등 10개 분야 195개 사례로 구성되었으며, 시민에게 유익한 생활민원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노인복지 수당 지급에 관한 문의”, “시내버스 무정차 단속 및 지도 요청”, “아파트 세대 층간 누수발생 피해” 요구 등 시민의 불편사례와 친절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다.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10경 10미 등 관광정보도 있다.
이 사례집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한 공공기관 등 333여개 기관·단체에 배포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방문을 강화하여 ‘시민 여러분이 시장입니다’라는 감동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회준 광주·전남 기자 ilyo5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