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화 미건의료기대표는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인 온돌문화의 세계화를 이끌어 내려면 전자파를 발생하지 않도록 최소화하는 것이 급선무다. 우리나라 나아가 전세계인들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각오로 국제품질규정에 준하여 만들었다”라며 개발의 배경을 밝혔다.
미건의료기 기술본부장은 “까다로운 국제표준 기술에 준하여 개발하였으며, 밤낮 구분없이 연구에 매진한 성과이다. 머리맡에 장착되어 있는 온도조절기 장치부분에 대한 전자파 차단 테스트를 통과하였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라며 기술개발의 어려움을 전했다.
(주)미건의료기는 품질우수기업으로서 전 세계 42개 국가의 바이어들에게 한국의 온돌문화를 재현한 돌침대의 홍보 및 수출상담을 진행중이며, 2001년 ISO9001 인증, 2005 년 ISO13485 인증, 2009년 KGMP인증 등 각종 품질관련 기술력이 뒷받침하고 있으며, 현재 실용신안을 출원하고 SB-7000돌침대 모델로 상용화하여 시판중이다.
미건의료기 이재화대표
돌침대에서 전자파가 나온다는 공공연한 비밀을 타파하고 나아가 머리맡에 설치되어 있는 온도조절기에서 나오는 다량의 전자파까지 해결한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는 구매희망고객뿐 아니라 기존고객들에게도 인기다.
업계관계자들은 “전자파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고도 돌침대를 세일즈하였던 과거가 안타깝다.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된 돌침대를 자신있게 고객들에게 권유할 수 있게 되어 무척이나 다행이다”라고 전했다.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