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블로그 캡처
지난 3일과 16일 해당 액상 분유에서 구더기를 발견한 소비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액상분유 구더기. 처리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과 ‘액상분유**** 살아있는 구더기 나온 그 후’ 글을 올린 후 온라인 육아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한마디로 난리가 났다.
게시물에 따르면 글쓴이는 유통기한이 2015년 11월 15일까지인 이 액상분유를 아이에게 먹였고 이후 분유 병뚜껑 부분에서 살아있는 구더기를 발견했다. 아이는 분유를 먹이고 난 뒤 묽은변을 보는 등 상태가 좋지 않다고 전했다.
그 뒤 글쓴이와 해당 업체에서 나온 고객 상당실 여직원, 담당 연구원이 접촉했다. 업체 측은 글쓴이가 보여준 살아있는 구더기 동영상에 본인들도 “소름이 끼친다”며 사과했다.
이어 업체 측은 “우리도 우려하던 일이다. 지난번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살아있는 건 처음이다”라며 “멸균처리를 하고 있으나 그 후에 뚜껑 틈으로 들어가서 알을 까고 부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후 업체 측은 피해보상으로 당사의 생활용품을 제시했다가 다시 현금 50만 원을 주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쓴이는 현재 해당 업체의 피해보상안을 거부하고 대표이사의 공식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상태다. 이에 업체 측이 ‘식약처에서 회사 측 잘못으로 판정이 난 것이 아니다’라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며 글쓴이는 분통을 터트렸다.
사진=육아카페 게시판 캡처
액상분유 구더기 발견 소식에 온라인 육아 커뮤니티 등에도 앞다퉈 비난의 글이 올라왔다. 육아 네티즌들은 해당 사건을 공유하며 우려와 함께 제품 반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특히 논란에 휩싸인 이 액상분유는 영유아가 먹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아기를 기르고 있는 네티즌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온라인 사회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