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최근 초등영어교육에 있어 영어 독서열풍이 점점 거세지면서 초등영어동화책 관련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기본 조건 중 하나인 영어. 아이들 역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어동화책 읽기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영어는 암기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단기간에 실력이 상승하지는 않는다. 24시간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꾸준히 영어동화책을 통하여 영어 독서습관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원래 언어는 다른 학문보다 망각주기가 짧기 때문에 계속해서 영어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온라인초등영어 학습 전문기업 ㈜웨이브홀딩스 김영민 이사는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연스럽게 영어표현을 익힐 수 있고 상상력과 창의력 상승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영어동화책은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교재가 된다”고 말했다. 흥미로운 스토리에 몰입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덧붙여 “우수한 출판사에서 나온 동화책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미국에서 만들어진 영어동화책은 원어민이 사용하는 표현을 그대로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1997년부터 동화스터디 프로그램을 개발, 영어동화책으로 영어교육을 시작한 웨이브홀딩스는 ‘동화스터디 WHY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을 새롭게 론칭하여 다독과 온라인초등영어 학습을 통해 즐거운 공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인 출판사 맥밀란사의 스프링보드 시리즈 수입 원서를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초등학교에서 읽고 쓰기 전문 교재로 채택된 영어동화책이다.
‘동화스터디 WHY 영어도서관’은 다독을 통하여 창의력과 잠재력은 물론 온라인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통해 말하기까지 한번에 꽉 잡아주는 프로그램으로 인기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1주일간 무료로 ‘동화스터디 WHY영어 도서관’ 온라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 이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