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하체는 다른 부위에 비해 살을 빼는 것이 더 힘들다. 복부나 팔뚝 등의 상체는 적절한 유산소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무리 없이 다이어트가 가능 하지만 하체의 경우 같은 방법을 실행하더라도 원하는 만큼의 감량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때문에 무리를 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지방흡입 시술과 같은 방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시술의 부작용이나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 무리한 근력운동 등으로 인해 몸매불균형이나 요요 현상과 같은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의학의 힘을 빌리지 않고 단기간에 매끈한 하체라인을 만드는 해결책이 있다. 바로 압박스타킹과 같은 기능성스타킹이 그 것이다. 착용 즉시 사이즈 감소효과와 다리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성스타킹은 여성들의 자신감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미즈성형외과 황귀환 원장은 “압박스타킹은 발목부터 허벅지까지 압박해 날씬한 다리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입는 즉시 감소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지친 여성들, 단기간에 날씬한 다리라인을 만들고 싶어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성형외과의사가 개발한 닥터미즈의 기능성 스타킹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미즈성형외과의 힙업 성형 전문의 황귀환 원장은 10여년 동안 성형외과 진료를 하며 몸매에 대해 고민하는 여성들을 보고 ‘Let‘s 스타킹’ 시리즈를 개발하게 됐다. ‘닥터미즈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을 살펴보면 뛰어난 몸매교정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황 원장은 “수 년 간의 성형외과 진료 과정에서 여성들의 몸매고민을 곁에서 지켜보며 수술 없이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게 됐다”며 “입체 설계된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은 부위별, 단계별 압박이 가능해 다리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줌은 물론 다리의 피로를 덜어주는 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또한 특수 원사를 사용해 압박에도 신축성이 뛰어나 편안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의 장점이다. 더불어 더블 커버링 직조 방법으로 편직돼 올 나감 현상이나 보풀 발생 빈도가 낮아 장기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은 실의 굵기(데니아)에 따라 30D, 40D, 110D 등이 있다.
‘닥터미즈 렛츠업 힙업 스타킹’과 ‘렛츠핫 냅핑 스타킹’도 눈여겨볼만하다. 우선 렛츠업 힙업 스타킹은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의 기능에 힙업의 효과를 더한 스타킹이다. 스타킹 뒷면의 힙업 밴드가 쳐지고 볼품 없는 힙을 올려주고, 앞면의 입체 패턴은 아랫배를 눌러줘 슬림한 하체라인 만들기에 더욱 강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돼있다.
또 렛츠핫 냅핑 스타킹은 보온 기능을 가지고 있어 추운 겨울 사용하기에 좋다. 두툼하게 편직 됐으며, 부드러운 촉감을 지니고 있어 다리라인을 보정함과 동시에 따뜻하게 다리를 감싸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황 원장은 “닥터미즈 렛츠 스타킹 시리즈는 여성들의 몸매 고민을 곁에서 지켜본 성형외과 의사의 고민과 연구의 결과가 담겨 있는 기능성 스타킹”이라며 “아랫배와 엉덩이, 하체의 각 부위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움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편안함까지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