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관계자는 “최근 이사를 하는 수요층들은 일반이사보다 가격 면에서 크게 비싸지 않고 실용적인 포장이사를 원하는 편이며 원룸이나, 사무실이사, 기업이사까지 포장이사를 선호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실제 ‘포장이사견적비교’ 또는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등의 검색어로 인터넷을 검색하면 광고를 이용한 이사견적비교 서비스 업체가 난립하지만 제대로 된 이사가격비교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은 많지가 않다는 의견이다.
최근 온라인 포장이사 견적비교 서비스 ‘다이사’는 “최초 견적확인 시 별도의 개인정보 입력을 하지 않고 또한 시스템 이용에 어떠한 비용이나 업체마진이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무허가 업체를 자체 안전시스템으로 구분하고 걸러내어 소비자의 걱정과 부담을 최소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다이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사 출발지와 도착지 주소, 이사일, 평형 정도의 기본정보만 입력하게 되면 이삿짐센터의 견적을 즉각적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선 견적확인’과 ‘후 견적신청’이라는 신개념을 도입시킨 차별화된 서비스로 스마트한 현대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유용한 서비스로 평가되고 있다.
이어 “전국 이사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춘 본 서비스는 시장경쟁을 통해 가격거품을 최소화해 소비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가정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용달이사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포장이사, 일반이사를 구분해 견적을 무료로 확인하고 추천 받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