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상명대 프랜차이즈 융합경영 최고위과정이 8월 31일까지 4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국프랜차이즈컨텐츠개발원(KOFDI)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융합경영 최고위과정은 콘텐츠를 중시하는 교육과정과 마케팅에 필요한 SNS활용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사업을 운영하면서 부딪치는 문제들을 선후배 기수와 함께 네트워크 안에서 해결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주관사가 코디네이팅 시스템을 구축, 프랜차이즈와 연관된 타산업의 CEO들도 교육에 참여시켜 인적 네트워크를 풍부하게 만들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소통, 융합, 콘텐츠라는 세가지 정신에 입각해 운영하는 이 과정은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자신만의 차별화된 경쟁무기를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수료를 마친 CEO들은 기수별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활발한 네트워킹을 하고 있으며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찾아 협업의 진정한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KOFDI 안치헌 원장은 “프랜차이즈라는 좋은 취지의 산업이 요행과 한탕주의로 얼룩져 가는 것이 안타까워 과정을 시작하게 됐다”며 “프랜차이즈 본래의 취지를 살리고 가맹점과 가맹주 모두가 행복해지는 철학이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4기 시작은 9월 8일부터이며 자세한 커리큘럼과 신청방법은 한국프랜차이즈컨텐츠개발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