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학과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미적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완성된 기술과 예술적감각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전형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수도권 부천에 위치한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학과의 강점은 1층에 운영하는 헤어숍이다. 이곳에서는 단순히 헤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실습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경력인정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응대하고 고객이 원하는 헤어연출을 직접 미용도구를 이용해 시술하고 마무리하며 고객의 마지막 배웅까지 학생들이 하고 있다. 시술 시에는 1:1 교수 지도아래 행해진다. 이러한 취업전 활동을 통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아 실제 취업시 경력을 인정받고 헤어디자이너급으로 취업하게 된다.
34년이란 오랜 시간을 헤어미용분야에서 학력과 실습, 경력, 취업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학과는 헤어미용업체와의 탄탄한 산학협력업체 체결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 기존대학들과 동일한 학점관리로 2년제전문학사 또는 4년제학사학위 취득을 입학할 때 선택한다.
현재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는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에서 수시 모집중이며 자세한 문의는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