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무더운 여름철 날씨가 지속되면서 여성들은 깔끔하게 묶거나 올리는 헤어스타일링을 선호한다. 하지만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얼굴형이 작고 갸름해야 더욱 예쁘기 때문에 다소 얼굴이 큰 여성들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부산에 거주하는 20대 대학생 김씨는 “평소 이마가 넓고 각진 얼굴형이 콤플렉스이다. 특히 더운 여름에 머리를 시원하게 묶거나 올리고 싶어도 얼굴형 때문에 그럴 수도 없어 불편함이 크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김씨와 같이 넓은 이마와 각진 얼굴형을 가진 여성들은 묶거나 올리는 헤어스타일을 하게 되면 이마와 얼굴형이 훤히 드러나 단점을 더욱 부각시키게 된다. 이에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갖고자 하는 여성들은 헤어라인 모발이식에 많은 관심을 보인다.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자연스럽고 영구적인 시술법으로 자신의 모발을 이용하여 이식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라인 모발이식 시술은 먼저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종류를 선택하고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해 현미경으로 세밀히 분리한 후 교정하고자 하는 이마 부위에 식모기를 이용해 이식하여 진행된다.
이러한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뉘는데 예전에는 절개식 방법이 주로 시행되었지만 머리카락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흉터가 남고 통증이 있다는 단점 때문에 최근에는 비절개식 방법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비절개식 모발이식은 뒷머리를 도려내지 않고 모낭단위로 뽑아내는 방식으로, 절개식에 비해 통증과 흉터 걱정이 없다.
비절개식 헤어라인 모발이식 시술 시 모발의 밀도를 높이면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모낭의 생착률을 고려해야 하며 모낭의 생존율을 높이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