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영어학과는 튼튼한 이론을 바탕으로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관광, 통번역 등 실무에 활용될 수 있는 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실무중심,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수업 진행, 영어 원어민과 실시간 온라인 회화 연습(웹토킹),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 영어지도사 TESOL 자격증 수여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영어지도사,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등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영어권 대학 편입학, 국내외 명문대학원 진학, 영어유치원/어학원 교사, 홈스쿨링 교사, 영어 스토리텔러, 관광/통역 가이드, 일반기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영어전문인력으로 취업할 수 있다.
실용영어학과 박상도 교수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영어전문가와 영어교육전문가를 양성해왔고 최근에는 선교영어 트랙을 만들어 목회자, 선교사 등 기독교에 특화된 영어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는 것을 기본으로 본인이 설정한 목표를 위해 무엇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현명하게 판단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뷰티미용예술학과는 올해 신설 학과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지원율을 보이고 있다. 뷰티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는 만큼 뷰티스타일리스트, 두피전문가, 아로마테라피스트 등 직업 선택의 폭이 넓어 학생들의 지원율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무위주 교육으로 학사학위 취득뿐만 아니라 미용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해 헤어, 피부, 메이크업 토털 미용예술전문가를 양성한다.
뷰티미용예술학과 임대진 교수는 “뷰티산업은 헤어, 피부, 네일아트, 메이크업, 화장품, 두피관리, 뷰티 관광 등을 포함하는 건강과 미를 관리하는 모든 분야에 해당한다. 뷰티산업 발달과 여성의 사회적 진출 그리고 대중매체의 영향으로 미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적 변화는 수많은 미용 전문가와 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본 학과는 이론적 지식과 실기 능력을 모두 함양하는 미용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뷰티산업은 웰빙지향, 감성소비 등 새로운 트렌드와 결합하는 ‘신’성장산업이고 새로운 ‘문화콘텐츠’로서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화장품·관광·의료 등 타 산업과 연계 시 높은 경제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나아가 해외시장 진출이 유망한 산업”이라고 성장가능성을 강조했다.
숭실사이버대는 8월 18일까지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모집을 진행한다. 신·편입생은 전원 저렴한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