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신용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차곡차곡 쌓이는 포인트. 모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지만, 속 시원히 쓸 만큼 모으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혜택에 따라 여러 카드를 번갈아 사용하면 포인트도 이리저리 흩어지기 마련이다.
모으기도 쓰기도 힘들다 보니 있는 듯 없는 듯 잊혀지는 다양한 신용카드 포인트,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사용되지 않고 유효기간이 지나 소멸되는 포인트 규모는 연간 무려 1,000억원 이상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됐다. 포인트를 써보지도 못한 채 사라지고 마는 안타까운 상황에 돌파구는 없을까?
해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다양한 카드사에서 적립한 카드포인트를 통합조회하고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쇼핑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포인트쇼핑몰에서는 잠들어 있던 카드포인트를 한눈에 조회하고 이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들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일각에서는 포인트쇼핑몰의 신뢰도에 대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일부 포인트몰에서는 포인트로 결제를 했는데도 물건을 보내지 않거나 하자가 있는 불량제품을 보내오는 경우가 발생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지어 포인트를 해당 포인트몰에서 통용되는 형태로 전환한 후 로그인이나 고객센터 연결이 되지 않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황당한 경우도 있다.
주식회사 그랑드가 운영하는 포인트킹(대표 노시훈)은 이러한 우려를 덜어줄 수 있는 신뢰도 높은 포인트쇼핑몰이다. 보안과 제품 관리, 고객 서비스 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대로 갖췄다. 간단한 가입 절차 후 휴대폰 번호만으로도 각종 신용카드 포인트는 물론 OK캐쉬백 포인트까지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며, KB포인트리, BC탑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등 대표적인 카드사 포인트가 모두 적용된다.
포인트킹에서는 통합된 신용카드 포인트나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해 다양하게 마련된 일반제품들과 저렴하고 특화된 1+1 이벤트 상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통합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드롱기, 필립스 등 인기 브랜드의 혼수용품부터 최근 여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용품, 라네즈, 더스킨하우스, 데메테르 등 화장품과 향수까지 고루 갖춰져 있다. 저렴한 실속형 제품부터 가격대가 높은 고급품까지, 제품의 가격대도 다양해 실제 필요한 물건을 적절한 가격대에서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포인트킹에서는 다른 포인트쇼핑몰에서 찾아보기 힘든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선식, 건강차 등 다이어트 식품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제품군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 폭이 그만큼 넓다는 것도 포인트킹만이 갖는 장점이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이용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인트킹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