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요즘 어린이스피치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강사양성을 듣는 취업 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그런데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는 사설 학원들의 ‘강사양성과정’을 듣고 나서 취업과 연계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수료생들의 고민은 풀리지 않는다. 이런 상황 속에서 100% 취업을 연계한 곳이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어린이스피치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키즈스피치 마루지’(SNV교육연구소)이다.
‘키즈스피치 마루지’의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강사를 양성하는 회사인 SNV 교육 연구소에서 실시한 ‘어린이스피치 지도사 양성과정 18기’ 수료생들은 지난 6월 7월에 과정을 수료하고 민간 자격증(어린이스피치 지도사 자격증)을 이수했다. 그리고 그 이후, 수료생 6명 전원이 스피치 강사로 취업을 하는 쾌커를 이루었다. 키즈스피치 대표 브랜드인 키즈스피치 마루지(SNV교육연구소)의 책임감과 탄탄한 취업연계 방식이 빛을 본 순간이었다.
키즈스피치 마루지(SNV교육연구소)는 오는 9월 8일 어린이스피치 지도사 양성과정 19기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19기 수업은 8주로 진행되고 키즈스피치 대표 브랜드인 ‘마루지’의 교육 노하우가 담긴 강의를 이지은 대표원장의 직강으로 수강할 수 있다. 18기 수료생인 S 강사는 “이지은 대표 원장님의 강의는 시간이 지나도 기억에 오래 남는다. 키즈스피치 학원 원장들을 교육하는 학원이기도 하고 현재 많은 키즈스피치 학원들이 마루지를 통해 작게나마 학원을 차리고 활동하는 것을 보며 마루지의 교육에 대한 신뢰가 쌓였다. 마루지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요즘 강사양성과정을 열고 자격증을 준다고 하는 학원들이 많은데, 한국 직업능력 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는 민간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꼼꼼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키즈스피치 마루지(SNV교육연구소)는 등록된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취득 후에도 취업 연계를 해 주는 등 확실한 관리가 되어 좋다”고 말했다.
키즈스피치 마루지의 이지은 대표는 “어린이스피치 교육을 이끌어가는 대표 브랜드로서 강사양성 19기 과정을 앞두고 매우 설렌다. 이번 기수의 수료생들은 잠실 키즈스피치 마루지를 비롯해 새로 오픈한 마루지의 반포센터, 중계센터, 분당센터, 목동센터 또는 다양한 교육 원으로 취업할 기회가 많을 것이다”고 밝혔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NV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환 기자 kulkin85@ilyo.co.kr